선택2014, 무한도전 차세대리더 사전투표

 

 

무한도전 차세대리더 선거하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갔다.

6.4지방선거를 앞두고 무한도전에서 하는 특집인데,

당일 온라인투표를 하려 했지만 기사를 보니 하루사이에 전국 3만4천명이 사전투표를 했다고..

 그렇다면 나도 수업갔다가 근처에서 사전투표할 수 있으니 투표하러 가야지.ㅎㅎ

 

원래 기호 가부터 기호 바까지 6명이 후보였는데, 기사에서 보니 가후보 하하랑 마후보 박명수, 바후보 정준하는 사퇴했단다.ㅋㅋ

나중에 알고보니 지지도가 너무 낮아 단일화를.....ㅋㅋㅋㅋㅋ

예능인데 실제 선거처럼 할건 다 한다.

 

투표소 입구에 후보포스터와 공약이 붙어있었고,

투표하러 온 사람들이 여기서 다들 인증샷을 찍었다.....ㅋㅋ

카메라를 못들고 갔으니, 아쉬운대로 폰카로 찍기! 

 

 

 

 

DDP 입구!

공사하는 것만 봤는데, 건물이 뭔가 신비로운 모양으로 지어져 있다.

자세히 가서 보면 벽도 구멍이 송송 뚫린 철판으로 되어 있는듯.

입구로 들어가면 줄이 길~~~~~게 있는데, 그 줄이 투표소 들어가는 줄이다.

시청률 10%정도 나오는 예능프로인데 설마 사람들이 올까. 와도 젊은 여학생들 몇몇이겠지 했는데..

가족 단위로도 오고, 남자들도 은근 많은....ㅋㅋㅋㅋ

무도 이번 특집 성공한 것 같다.

6.4 지방선거 홍보효과도 톡톡히 한듯.!

 

 

 

 

 

 

 

 

사람들이 뭘 쳐다보나 하고 봤더니

후보자 사퇴안내문이 실제처럼 붙어있다........ㅋㅋㅋㅋㅋㅋ

이거 예능인지, 실제 투표인지 너무 진지해졌음.

나오는 곳엔 출구조사까지.

 안에있는 투표함이나 기표소, 기표도장, 본인확인용 지문찍는 것도

선거관리위원회의 실제 이번 지방선거에 쓰이는 것들이라 했다.

협찬인가.....??

 

 

 

 

입구부터는 사진촬영, 동영상촬영 금지.

선거법에 저촉된다고...........ㅋㅋㅋㅋㅋㅋ

 

 

 

 

 

 

줄이 길어도 투표만 하면 되는거라 금방금방 들어갈 수 있다.

기표소는 3개가 있어서 들어가면 세줄로 서서 투표할 수 있고 나오는 곳에 투표함 1개가 있는데

실제 감독관도 있음. ㅋㅋㅋㅋㅋ

 

 

 

 

6.4 지방선거처럼 사전투표와 본 투표로 나눠지고

무한도전 사전투표는 2014.5.17~18일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전국 10개도시에서 각각 이루어졌는데, 서울은 투표소가 두곳이어서 총 투표소는 11곳이었다고 한다.

사전 선거 끝나고 기사에 뜨기엔 전국 8만명정도가 줄서서 투표에 참여했다한다.

대단하다 진짜..

5월 22일 목요일에 본 투표일인데, 그날은 서울에만 투표소가 있고

대신 지방이나 시간이 맞지 않아 투표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무한도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가 있다고.ㅋㅋㅋ

 

 


 

6.4지방선거도 5월 30~31일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사전투표기간인데

신분증만 들고 전국 어느 투표소에 가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주말도 껴 있고, 부재자투표를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되니 이번 선거는 투표율이 높아질 것 같다.

1인 7표를 행사하는 선거라는데, 사실 시장후보 말곤 잘 알지도 못한다.

교육감후보조차.... 모르는.ㅠㅠ

곧 다음주부터 선거가 시작되는데, 뽑을 후보를 정해서 총7표 투표하러 가야겠다. 

그리고 이번엔 무한도전의 선거특집으로 인해 투표율이 높아졌으면 좋겠다.

 

과연 내가 뽑은 무도 차세대리더는 당선될 것인가...............ㅋㅋㅋㅋㅋㅋ

 

 

 무한도전 선택2014 차세대리더 온라인투표 바로가기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choice2014/vote.html

 

 

6.4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안내 및 투표소 안내 바로가기

http://www.nec.go.kr/portal/lwMain.do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